MY MENU

타라유통은 유수한 제지회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 모든 종이를 가장 빠른 시간에 전달하는 글로벌 제지유통회사입니다.

  • 대규모 물류센터를 통한
    안정적 용지공급

  • 국내외 주요 제지사
    거래 네트워크 보유

  • 신속, 정확, 편리한
    주문과 배송

제품 국내외 주요 제지사와의 거래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고객님께 필요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물류 5,751평 크기, 23,100톤의 지류를 적재 할 수 있는 파주 물류센터를 보유중입니다.
주문 플러스 친구, 홈페이지, 모바일 ERP를 활용하여 주문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배송 차량별 GPS를 활용하여 신속, 정확하며 체계적인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CEO 인사말

존경하는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매일 아침 타라유통 모든 임직원은 함께 외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여 고객과 우리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공헌한다."

  • 최고의 경쟁력

  •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

  • 최고의 편리성

  • 신뢰받는 고객만족

1998년, 타라유통은 "하얀유통"으로 도전의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국내 지류 유통 업계 최초로 바로 배송이 가능한 풀필먼트(fulfillment) 시스템과
모바일로 주문이 가능한 인터넷 구매 시스템인 T-verse를 구축했습니다.
또 국내외 유수한 제지회사 및 고객님들과 네트워크를 끊임없이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받는 세계적인 유통회사(Trusted Global Paper Innovator)’를 외치며
저희를 필요로 하는 곳으로 끊임없이 다가간 결과
2022년 연 매출 2,317억 원, 관계사 포함하면 2,750 억 원, 수출 1,000만불을 넘어서는
글로벌 유통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현재 타라유통은 최고가 아닙니다.
타라유통은 고객의 편리성, 신속성, 경쟁력을 먼저 생각합니다.
우리는 경쟁사가 아닌 고객에게 몰입하고 고객에게 평가를 받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직장, 최고의 전문가를 꿈꾸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님들과 긴 동반 여행을 제안합니다.
지금은 아닐지 모르지만 고객님들의 꿈과 경쟁력을 해결해드리고 싶습니다.
종이 한 장에도 전문성과 편리성,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타라유통을 만나보십시오.

대표이사 이 재 수

회사연혁

1998~1999

  • (주)하얀유통 설립

  • (주)타라유통 사명 변경

2005~2008

  • 금촌 물류센터 오픈

  • 본사 이전(서교동)

  • 필동 물류센터 오픈

  • 연 매출 1,000억 돌파

  • 창립 10주년 기념식

2009~2010

  • FSC®(FSC-C013213) 인증 획득

  • Xgen ERP 시스템 도입

  • 연 매출 1,500억 돌파

  • 본사 이전(동교동)

2012~2015

  • 인트라넷 그룹웨어 도입

  • 본사 이전
    (동교동 내 사무실 이전)

  • 본사 이전(상암동)

  • 지류 수출입 사업 개시

  • 100만불 수출의탑 수상

2016~2018

  • KFCC CoC(FT50002) 인증 획득

  • 물류센터 이전
    (파주시 오산리)

  • Office 365
    그룹웨어 도입

  • 한국임업진흥원장
    감사패 수상

  • 서울경인지류
    도매협동 조합
    감사장 수상

  • 창립 20주년 기념식

미션&가치

미션Mission

끊임없이 도전하고 변화하여 고객과 우리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공헌한다.

핵심가치Core Value

Morality도덕성

우리는 고객에게 정직하고 협력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발전을 추구하며, 경쟁사와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주주와 사회에 책임과 의무를 다합니다.

Respect존중과 배려

우리는 서로를 신뢰하고 자신을 희생하며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고객제일주의를 실천하여 진정한 고객감동을 실현한다.

Passion최고를 향한 열정

우리는 도전과 창조의 정신으로 초일류기업이 되려는 열정을 가슴에 품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자기계발을 수행하여 맡은 분야에서 핵심역량을
발휘한다.

CI/BI

타라의 의미

Tara. '땅'이라는 의미의 'tarr'에서 유래된 말로, 영화(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배경이 되는 미국 남부의 한 농장 이름이기도 합니다.
`남북전쟁`이라는 거대한 `바람`에 모든 것을 빼앗기는 어려움 속에서도 강인하게 살아가는 주인공 스칼렛이 그랬듯, Tara는 개척해야 할 도전의 땅이며, 또한 과거가 아닌 현재나 미래라는 공격적 관념의 땅을 의미합니다.

브랜드 심볼 의미

브랜드명 TaraT를 나타내는 동시에 종합인쇄 서비스의 종합을 뜻하는 영문 TotalT를 의미합니다.

언제나 깨어 고객을 기다린다는 24시간 서비스 정신을 의미하며, 인쇄에 관련된 고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고객편의 우선주의의 기본 이념을 나타냅니다.

브랜드 색

타라그린 PANTONE 7467C
C98 M10 Y40 K0
R0 G150 B162

타라블루 PANTONE 302C
C100 M82 Y53 K18
R0 G57 B67

  • 타라의 브랜드 색은 타라그린(Tara Green)타라블루(Tara Blue)로 구성됩니다.

  • 타라를 색으로 표현하는 경우 별색배합을 원칙으로 합니다.

  • 브랜드 색 활용시에는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가 유지되도록 사용,관리되어야 합니다.